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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 역할
- 객체의 사용 방법을 정의한 타입
- 객체의 교환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형성을 구현하는 중요한 역할
- 개발 코드와 객체가 서로 통신하는 접점 역할
- 개발 코드 (호출)-> 메소드, 인터페이스 (호출)-> 객체의 메소드
- 개발 코드는 객체의 내부구조를 알 필요가 없음
왜 개발코드가 직접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하지 않고 인터페이스를 두는가?
개발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, 사용하는 객체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.
인터페이스는 하나의 객체가아니라 여러 객체들과 사용이 가능하므로 어떤 객체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실행 내용과 리턴값이 다를 수 있다.
개발 코드 측면에서는 코드 변경 없이 실행 내용과 리턴 값을 다양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게 된다.
참고자료 : 이것이 자바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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